카더가든은 본업인 가수 외에 2025년 10월 현재 구독자 수 118만 명인 유튜브 채널 《카더정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난 2월 《카더정원》에 인스타그램 아기 스타 이진이가 카더가든 아들 컨셉트로 출연했는데요. 동영상이 업로드되자 당시 “인급동(인기 급상승 동영상)”에 올랐고 조회수가 1,466만 회(2025년 10월 기준)에 이르고 있습니다. 무엇이 이런 인기를 끌게 했는지, 화제가 된 카더가든 이진 두 사람의 아빠와 아들 역할 케미와 이진이의 인스타 속 모습에 대해 알아봅니다.
카더가든 아들 이진 화제인 이유

(출처 : 카더정원)
카더가든의 유튜브 채널 카더정원에 올라온 “아기와 나” 코너에서 “아들아 인생 별거 없다”라는 제목의 영상이 폭발적인 조회수를 기록하며 카더가든 아들 이진이에 대한 궁금증이 폭발했습니다. 시청자들은 카더가든 이진의 부자 케미가 정서적으로 묘한 힐링을 준다는 반응인데요.
아직 말도 못하는 아기 이진이가 카메라를 의식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행동하는 모습이 귀여움 한도 초과라는 평입니다. 말은 못하지만 옹알이 같은 “이잉~”, “응?”, “음” 등과 같은 소리로 소통했는데요. 또 이진이는 외부 자극에 대해 기쁨과 당황, 슬픔과 무심함을 표정에 그대로 드러내서 보는 이들의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출처 : 카더정원)
카더가든은 미혼임에도 불구하고 이진이가 친아들인지 궁금해하는 시청자도 있었는데요. 물론 이진이는 “아기와 나” 유튜브 영상 촬영을 위해 초대된 아기 게스트입니다. 이진이는 울다가도 과자를 주면 바로 그치고 브람스의 자장가를 들려주면 잠투정 없이 바로 잠드는 모습을 보였죠. 이에 시청자들은 “어쩜 아기가 저렇게 순할 수 있냐. 육아 난이도가 너무 쉽다”며 놀라워했습니다.
또 이진이가 말은 못하지만 표정과 행동으로 의사를 전달하는 모습, 낯가림을 극복하고 카더가든에게 마음을 열면서 다가가는 행동 하나하나가 사랑스러워서 반복해 보게 된다고 합니다.

(출처 : @yoo_may_)
카더가든 아들 이진이 화제인 이유 중 또 다른 하나는 “아기와 나” 코너가 단순한 육아 예능 패러디가 아니라 정서적 위로를 주는 “관계 형성 힐링 컨텐츠”라는 점입니다. 삼국지 장비를 연상 시키는 털북숭이 외모의 무뚝뚝한 남성이 귀엽고 연약한 아기 앞에서 쩔쩔매지만 곧 조심스럽고 다정하게 보살피는 모습이 정감 있었죠.
함께 하는 시간 동안 카더가든 이진은 애착 관계가 형성됩니다. 자극적 요소나 화려한 편집은 없지만 특별할 것 없는 일상의 편안함이 잔잔하게 전달되었습니다.
카더가든 아들 인스타 속 모습 공개

(출처 : @yoo_may_)
카더가든 유튜브 채널에 출연한 이진의 본명은 유이진이며 인스타그램 계정은 “@yoo_may_”입니다. “엄마가 관리하는 계정, 말랑콩떡 유이진”이라고 인스타그램 계정 설명란에 적혀 있습니다. 계정에는 유이진의 일상 사진과 동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가 올라와 있죠. 이진이의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는 약 85만1천 명이고 유튜브 채널 《말랑콩떡 유이진》 구독자 수는 약 18만7천 명입니다.
카더가든 아들로 나왔을 때는 말문이 안 트였었는데 최근 영상에서는 말도 잘 하고 의사 표현도 확실해져서 소위 “랜선 이모들의 심장 어택”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출처 : @yoo_may_)
유이진 인스타그램 속 모습에는 가수 지드래곤(권지용)과 찍은 사진도 있는데 이진이 엄마가 “생일파티에 참석 할 수 있어 영광이었습니다. 심장이 멎는 줄 알았어요.”라는 댓글을 남겼습니다.
팬들은 “최홍만 선수가 드니까 이진이가 바나나만 하네요”, “이진이 칼든강도(카더가든) 님으로 예습하더니 다른 험한 거 봐도 웃기만 하는.”, “너무 귀여워서 보는 내내 즐거운 영상이었어용 울 지디 보러 클릭했다가 이진이도 나와서 그냥 기절. 쏘 큐티 이진이”, “저희는 이진이 덕에 심장 멎었어요.ㅜㅜ”, “이진아 너는 그냥 사랑이야”와 같은 응원의 댓글을 달며 팬심을 전했습니다.
유이진 유튜브 채널에 출연한 카더가든
(출처 : 말랑콩떡 유이진)
유튜브 채널 《말랑콩떡 유이진》의 9월 영상에는 나들이에 나선 이진이 가족의 브이로그가 공개되었는데요. 이진이가 처음으로 워터파크를 체험하는 모습, 지역축제에 방문해서 오랜만에 카더가든과 재회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워터파크에서 튜브를 탄 채 물놀이를 즐기는 이진이는 엄마 곁에서 더 안정돼 보였습니다.
이진 엄마는 “아버지 만나러 간다”고 하고 이진 친아빠는 “삼촌 만나러 간다”고 하는 차이가 웃음 포인트였습니다. 팬들은 카더가든 아들 유튜브 콘텐츠가 인연이 되어서 관계를 지속하는 것을 보니 마음 따뜻해진다는 반응입니다.

(출처 : 말랑콩떡 유이진)
지역 축제에 초대 가수로 출연하게 된 카더가든은 다시 만난 이진에게 “너 정말 이쁘게 생겼다”며 반가워했지만 이진은 시종일관 얼음처럼 굳어 있어서 웃음을 자아냈죠.
카더가든 이진의 짧은 만남 후 이진은 객석에서 뻥튀기를 먹으며 공연을 즐겼는데요. 카더가든이 등장하자 응원봉을 흔들며 무척 신난 보였는데 자막은 그저 불빛이 반짝이는 “응원봉을 재미있어 하는 것”이라는 설명입니다. 카더가든 외에도 이진은 많은 유명 연예인들과 콜라보 영상을 찍으며 보는 이들에게 대리 만족을 주고 있습니다.
카더가든 아들 이진이에 대한 TMI
(출처 : NMIXX)
유이진은 2023년 5월 8일생으로 2025년 기준 만 2세입니다. 좋아하는 음식은 팝콘, 배도라지즙, 떡만두국 등이고 포토그레이와 콜라보 이벤트를 기획해서 “유이진 프레임” 2종류가 출시되었습니다. 엄마 말에 따르면 이모보다 삼촌을 더 좋아한다고 합니다. 그러나 이진이는 NCT 도영이 같이 집에 가자는 걸 거절했는데 아이돌 그룹 엔믹스 누나들에게는 먼저 집에 같이 가자고 해서 팬들은 성별이 아니라 상황에 따라 선호하는 사람이 다른 거 같다는 의견입니다. 이진이가 출연한 유튜브 채널은 다음과 같습니다.
- 2월 카더정원, 아들아 인생 별 거 없다
- 4월 기우쌤, 이진이는 미용실이 처음인데, 머리도 잘 자르네요?
- 6월 A급 장영란, 화제의 1000만뷰 얼짱 아기가 장영란을 사르르 녹인 기술
- 7월 M드로메다 스튜디오, 부성애란 이런걸까…? 대배우 스윙스 EP.05
- 8월 유병재, 지드래곤의 웃으면 안되는 생일파티
- 10월 스튜디오슬램, 콜미베이비 시리즈
마무리
(출처 : M드로메다 스튜디오)
지금까지 유튜브 채널 《카더정원》에서 카더가든 아들로 출연해 화제에 오른 이진이에 대한 이모저모를 알아보았습니다. 카더가든 이진의 모습은 시청자들에게 정서적 위로를 주는 감성형 컨텐츠였죠. “인급동” 주인공 이진이에 대해서 팬들은 미소가 천사 같고 순둥순둥 순한 성격이 ‘무척 사랑스럽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이진이가 입은 옷은 판매량이 급증하고 포토그레이가 “유이진 프레임” 두 종류를 출시하는 등 한동안 이진이 앓이가 계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진이가 순수함을 간직하고 건강하게 자라길 응원하며 카더가든 아들 이진이가 화제인 이유, 인스타 속 모습 등에 대한 글을 마칩니다. 본문을 통해 “카더가든 그 아기” 이진이에 대한 궁금증이 풀리셨기를 바랍니다.





